영어 작문, 영문 이력서 작성할 때 맞춤법 검사 하려면? Grammarly!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HD입니다.

오늘은 매우 간단한 서비스를 소개해 보려 합니다. 

 

국내에서 글을 작성할 때, 티스토리만 하더라도 맞춤법 검사를 제공하고, '웨안되'나 수많은 맞춤법 검사기가 존재합니다.

그렇다면, 영어 작문을 할 때는 어떤 서비스를 이용하시나요?

 

가장 유명한 영어 맞춤법 검사 서비스인 

 

Grammarly

를 사용하시면 영어 작문 시, 문법적인 오류를 줄일 수 있습니다.

 


Grammarly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우선, 다음의 주소로 이동을 합니다. [Grammarly 이동]

 

Write your best with Grammarly.

Grammarly makes sure everything you type is easy to read, effective, and mistake-free. Try it today:

www.grammarly.com

 


Grammarly 메인 화면

 

메인 화면은 아주 심플합니다.

프로그램의 간단한 소개와 크롬 확장 추가 버튼이 좌측에 위치해 있고, 우측에 gif로 동작 화면을 보여줍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우측 최상단에 로그인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로그인 화면

로그인을 누르면 간편 소셜 로그인과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편한 방식으로 로그인을 하세요.

 

로그인 후 화면

로그인을 하게 되면 기존에 작성했던 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파일을 생성하거나 파일을 업로드하여 맞춤법 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장되어 있는 문서에 마우스를 위치시키면 아래와 같이 기존 문서를 다운로드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위치시키면 나오는 옵션

저는 주로 외국인 고객들에게 메일을 보낼 때 이 서비스를 이용을 합니다. 

이때 장점이 있는데 첫 번째는 맞춤법과 문법을 체크하고 둘째로는 메일 내용을 저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서비스를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 메뉴를 살펴보겠습니다.

 

커스터 마이징 옵션
작성하는 영어의 국가 옵션 설정이 가능합니다. 

Account 메뉴에 들어가면 계정 설정과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습니다. 모국어와 영어 종류를 설정할 수 있고, 종사하는 직장, 산업군, 회사 사이즈 등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의 경우에는 입력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료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무의미하게 기업에 정보를 제공하는 것 같네요 ;)

구독형 제공 기능표

해당 메뉴에서 구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언컨대, 이 서비스는 무료여야지만 가치가 있습니다.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해도 생각보다 엄청난 제안을 해주지는 않습니다. 

 

App 메뉴, OS에 따라 다르게 제공

App 메뉴에 들어가면 Grammalry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편집을 위하여 New 버튼이나 파일 업로드를 이용하여 영작문을 시작합니다, 

예시로 작성한 문구
오류가 있는 메세지 아래에 빨간줄이 뜨고 오른쪽에 수정 제안창이 뜹니다. 

 

제목을 입력한 후 작문을 시작하면 큰 오류들은 바로 뜨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수정하면서 작성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 예시에서 가장 큰 오류인 grammaly에 빨간 밑줄이 생겼습니다. 

 

 

제안 단어를 선택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가장 적당한 단어를 선택하고 나면 전체 문장 중 오류가 몇 개인지 우측에 크게 표기가 됩니다.

일단, 대문자를 소문자로 쓴 오류와, of를 for로 쓴 것이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제안한 단어들로 수정을 하고 나면 우측에 정보를 확인합니다. 총점부터 목표(설정 시), 정확성, 명료함, 연관성, 전달력 각 항목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독 낚시가 계속됩니다.
항목 설명

자, 그럼 마지막으로 Grammaly가 구독을 요구하는 노란 경고줄을 수정해 봅니다.

 

완벽히 수정 후 화면

 

오류가 없을 시 Great Job이란 문구와 함께 오류가 없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 맞춤법 검사와 사용법이 크게 다르지 않고,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매력적인 서비스입니다.  크롬, 네이버 웨일, 파이어 폭스 등에서 확장 프로그램으로 사용 가능하니 영작을 자주 한다면 설치해 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입력 지연에 민감하시면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마무리

Grammaly는 영어 문서를 작성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노란색으로 사용자를 불안하게 만들어 구독을 하게 만드는 것이 좀 얄밉긴 합니다. 

 

마리 서술한 것처럼, 구독을 하여 유료로 사용하는 것은 비추입니다. 막상 노란줄 수정해 보면 간단한 오류인 경우가 많습니다.

 

대신, 노란 밑줄은 수정이 필요한 건 사실이라  제가 미약한 꿀팁을 드리자면,

해당 문장을 복사하여 구글에서 검색하여 가장 많이 보이는 문장을 보고 수정해 보시면 노란색이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문 이력서 쓰시기 어려울 때,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Thanks,

 

반응형

달력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